나는 인디언플룻과 칼림바를 연주하는 사람입니다.

온 세상의 숨결과 보드라운 손길로부터 음악은 시작됩니다.

나는 마음에 담긴 그림들을 꺼내고, 보여주려는 사람입니다.

그림 속에는 따뜻함과 애틋함이 담겨 있습니다.

이 순간,

나의 음악은 당신의 그림이며, 나의 그림은 당신의 음악입니다.

나의 마음은 당신의 눈동자 속에서 떨려 나옵니다.

평화로움을 간절히 염원하는, 봄눈이 흩날리는 밤의 홀로 빛나는 별입니다.‘

(봄눈별의 Homepage중에서)

 

봄눈별

사진출처,프레시안

 

내가 경험한 아픔들 중에는
차라리 죽는 편이 나을 것 같은 아픔과
당장 내일을 긍정할 수 없는 아픔과
오늘 하루만 견디자는 정도의 아픔 등
여러 갈래의 많은 아픔들이 있었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힘든 아픔은
마음 한구석이 언제나 시큰거리는
그게 정확히 무엇인지조차 알 수 없는
그런 아픔이라고 생각한다.
그 아픔은 진심으로 웃는 것도
사람과 사랑과 우정을 믿는 것도
내가 이미 충분한 존재라는 것까지도
언제까지나 부정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중략)

내일은 나아질 거라는 생각 대신
오늘의 내가 감사하다는 생각과
지난날의 나에게 수고했다는 말이면
내일은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는 대신
내일을 살아갈 이유를 사랑하게 된다.
나아지지 않더라도 살아갈 용기가 난다.

 

나는 점점 검소해지고 있음을 느끼는데 그 이유는
이 모두 많은 돈과 정신적 에너지를
그다지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인 것 같다.
삶의 잔 근육들이 생겨나고 있다.
그리고…….
내가 가장 잘하는 것은
느리고 꾸준하게 하는 것이다.

(봄눈별의 글 중에서)

 

내가 봄눈별이란 뮤지션을 처음 만난 건 5년 전쯤으로 생각한다. 어느 치유음악회에서 본 봄눈별은 무슨 도사 같았으며, 인디언 플롯과 칼림바를 연주하는 그 모습은 그냥 있는 그대로의 감정이었고, 음악이었다. 그 뒤로 두세 번을 더 만나면서 간단히 인사하는 사이가 되었을 때는 아주 소탈한, 아주 솔직한, 그냥 음악할 때나 일상이거나 구분이 잘 되지 않는 모습에 또 한 번 놀랐다. 마음속에 상처딱지처럼 굳어버린 스스로의 아픔을 인정하고 진지하지만 처연하게 연주하는 봄눈별이다. 치유하기 위한 음악을 전하는 것과 함께 봄눈별 스스로가 치유하는 삶의 과정임을 절절하게 느낀다.

굳이 치유라는 단어를 꺼내지도 않았다. 그의 음악을 듣는 이들이 그렇게 말하는 것이다. 그런 감정을 깊숙한 곳에서부터 끌어올리기 때문이다.

 

치유음악,인디언플롯,진주에서

 

 

 

+ Recent posts